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클래스신청
  2. 클래스정보

<수업의 신> 더 나은 강의를 위한 수업 디자인

<수업의 신> 더 나은 강의를 위한 수업 디자인 클래스정보
수강기간 120일
클래스구성 30차시
담당강사 최재웅
수강료 120,000원 90,000원
클래스 소개



수업의신(2019)_후기추가_세바시-클래스-홍보페이지_02.jpg

수업의신(2019)_후기추가_세바시-클래스-홍보페이지_03.jpg

수업의신(2019)_후기추가_세바시-클래스-홍보페이지_04.jpg

수업의신(2019)_후기추가_세바시-클래스-홍보페이지_05.jpg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강의에서 교수자는 어떠한 사람인가
1차시 1강. 아이들은 다르게 뛰어나다 (21분)
2차시 2강. 교사의 역할이 수업을 바꾼다 (23분)
3차시 3강. 교사의 역할이 교실을 바꾼다 (23분)
4차시 4강. 제목이 바뀌면 수업이 바뀐다 (24분)
5차시 5강. 진심을 전달하는 선생님의 이야기 (19분)
강의를 바꾸는 선생님의 힘, 강의력
6차시 6강. 강의력을 증진시키는 힘, 학습 채널 (21분)
7차시 7강. 학생들의 마음을 여는 선생님의 위치 (22분)
8차시 8강. 학생들을 끌어들이는 선생님의 동선 (21분)
9차시 9강. 학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선생님의 손짓 (24분)
10차시 10강. 교실의 분위기를 바꾸는 선생님의 손짓 (21분)
11차시 11강. 학습을 촉진시키는 교수 전략 (21분)
12차시 12강. 학습에 생기를 더하는 교수 전략 (20분)
13차시 13강. 양방향 소통을 만드는 수업 설계의 원칙 1 (21분)
14차시 14강. 양방향 소통을 만드는 수업 설계의 원칙 2 (21분)
강의를 바꾸는 교수 설계 디자인, 4MAT
15차시 15강. 가르침이란 무엇인가? (24분)
16차시 16강. 4MAT 교수설계를 위한 배움의 두가지 축 (23분)
17차시 17강. 두뇌의 선호도로 나뉘는 4가지 유형 (24분)
18차시 18강. 4MAT 학습 유형으로 본 학습자의 특성 1 (22분)
19차시 19강. 4MAT 학습 유형으로 본 학습자의 특성 2 (23분)
20차시 20강. 학습 스타일을 통한 교실의 다양성 확장 (23분)
21차시 21강. 모든 학생은 다르게 완벽하다 (23분)
22차시 22강. 진짜 학습은 개념적인 좌뇌와 표현하는 우뇌를 사용할 때 이루어진다 (23분)
23차시 23강. 삶에 적용되는 학습을 위한 교수법 (22분)
24차시 24강. 학습을 담을 그릇(개념) 만들기 (24분)
25차시 25강. 학생들의 뇌를 만족시키는 수업 8단계 (24분)
26차시 26강. 8단계 수업방식 예시 (25분)
강의의 변화를 이끄는 질문법, 메타 질문법
27차시 27강. 학생의 마음에 진심으로 다가가는 질문법 (22분)
28차시 28강. 질문을 통해 보는 학생의 마음 1 (22분)
29차시 29강. 질문을 통해 보는 학생의 마음 2 (21분)
30차시 30강. 선생님, 힘내세요! (19분)